전체 메뉴 토글 버튼

인증전문의 (구 분과전문의) The Korean Society of
Sports Medicine

자격갱신
안녕하십니까,

학회에서 운영되고 있는 스포츠의학 인증전문의 제도는 더욱 우수한 자질과 능력을 갖춘 스포츠의학 분야의 전문 의사를 양성함으로서 환자진료, 교육 및 연구 수준의 향상을 위하여 스포츠의학의 발전과 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격 취득 후에도 스포츠의학 인증전문의의 전문적 지식과 술기의 질적 수준을 유지토록 관리하기 위하여 자격 갱신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격 유효기간은 발효일부터 5년째 되는 해의 말까지입니다. 자격 갱신은 유효기간 5년간 대한스포츠의학회 활동 점수로 유효기간 내에 총 300점을 만드셔야 합니다. 시스템 상 자동 갱신 처리가 완료되지 않아, 갱신 점수를 300점 모두 채우신 선생님께서는 사무국으로 이메일을 주셔야합니다.

유효기간 내에 점수가 미달될 경우, 자격이 정지됩니다. 그런데 2011년 이전에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에게는 2018년까지 특별유예기간을 적용하여 자격갱신의 기회를 드립니다.

또한, 현재 본인의 점수 및 자격 유지 상태가 궁금하신 선생님께서는 학회 메일로 성명과 의사면허번호, 소속, 연락처를 보내주시면 개인별 맞춤 갱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득이 메일 사용이 불편하신 선생님만 사무국 전화로 연락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학회 대표 메일: sportsmed@sportsmed.or.kr


스포츠의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환자로부터 신뢰를 받으며 양질의 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학회에서는 인증전문의 제도 운영에 더욱 세심한 관심을 갖고, 회원들과 스포츠의학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스포츠의학회 인증전문의 관리위원회
Top